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닫기

인사말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 정부 산하 로봇전문생산 연구소로서 로봇기술혁신에 필요한 기술을 창조·개발하고 산업계에 제공·보급을 통하여 국내로봇산업을 육성, 선도할 세계적 로봇전문 실용화 연구소로 도약 발전하고자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로봇융합연구원장 박철휴입니다.

로봇산업은 전·후방 산업에 대한 파급효과가 지대한 대표적 융합산업으로 10년 이내에 '1인 1 로봇시대'와 함께 세계시장 1천억 달러, 국내시장은 20조원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미래핵심 신성장동력 산업입니다.

대한민국 로봇산업 발전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은 설립 이후 지난 10여년간 30여종 이상의 다양한 로봇 제품 상용화 기술 개발과 수중 건설로봇 및 국민안전로봇 등 대형 국책 사업 유치 등 짧은 역사에 비해 괄목한 성장을 이루어 냈습니다.

하지만 최근 구글,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의 로봇산업 진출, 중국 로봇시장의 급성장, 일본의 간호 및 서비스 로봇 제품의 본격적인 시장 출시 등 글로벌 경쟁 심화에 따라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새로운 도약이 필요한 시점에 직면하였습니다.

이에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은 로봇기술 글로벌 실용화 연구기관으로 도약하고자 급변 하고 있는 대외 환경에 적응 대응하고, 로봇강국 실현에 기여하기 위하여 수중(해양), 의료, 문화, 철강, 국방, 안전 등 전문서비스 로봇분야에 세계적인 수준의 원천 기술 및 현장 중심 상용화 기술력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산·학·연·관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로봇융합연구원장 박철휴